차라는 공간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주는 굿즈 중 하나는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차 안에서 퍼지는 은은한 향기는 차주의 이미지를 대변하기도 하는데요. 또한 향기가 주는 행복감으로 탑승객을 기분 좋게 합니다. 그리하여 이 글에서는 은은한 차량용 방향제 중 Best 3을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 방향제 고를 때
차량용 방향제를 고를 때 몇 가지 요소들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차량용 방향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용 방향제 고를 때 고려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향기 선호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향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한 향기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고, 은은하고 상쾌한 향을 원하는 사람도 있어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향기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지속성
향기의 지속성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얼마나 오래 효과를 유지시키는지 확인해야 해요. 일부 제품은 짧은 시간에 향기가 사라질 수도 있으므로, 지속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 적용 방식
차량용 방향제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차량 내부 에어컨에 클립으로 달거나, 백미러에 걸거나, 시트 밑에 놓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설치 방식이 있습니다. 차량 내부 구조나 선호하는 설치 방식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냄새 제거 기능
일부 방향제는 냄새 제거 효과도 있습니다. 차량 내부의 다양한 냄새를 제거하고 상쾌한 공기를 유지해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량용 방향제 종류
차량용 방향제는 다양한 형태로 나오지만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되는 차량용 방향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액상 차량용 방향제: 유리병 안에 향료를 넣고 조금씩 휘발시키면서 발향을 하는 방식의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코르크 뚜껑 마개를 통해 을 통해 발향을 시키거나, 디퓨저 형태의 스틱을 꽂아 발향시키는 방식으로 나뉩니다. 두 가지 모두 액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디퓨저 형태의 액상 방향제의 경우 차가 심하게 흔들릴 때 쏟아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젤 차량용 방향제: 젤리 모양의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젤 방향제는 화장실에서 많이 쓰입니다. 그만큼 확산력이 좋고 유지 기간이 비교적 깁니다. 다만 젤이라는 특정 형태에서 선택할 수 있는 외관 디자인이 한정적입니다.
- 석고 차량용 방향제: 석고에 향료를 넣어 굳힌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석고에 다양한 향을 조합할 수 있으며, 석고 색상과 디자인 등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만 향의 확산력은 높지 않기 때문에 강하지 않고 은은한 향을 원하신다면 석고 차량용 방향제를 선택해 봐도 좋을 것입니다.
- 클립 차량용 방향제: 클립 차량용 방향제는 차의 에어컨 송풍구에 클립을 끼워 부착시키는 형태를 말합니다. 클립 차량용 방향제에도 방향 재료의 종류가 다양하지만 모두 에어컨 송풍구의 바람을 활용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클립 차량용 방향제는 바람을 활용하면 향의 확산력이 좋게 할 수 있으며, 바람의 세기로 향의 진하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클립을 끼웠다가 빼는 과정에서 송풍구에 흠집이 날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부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용 방향제 추천
차량용 방향제의 종류와 브랜드는 다양하지만, 그중에서 향이 은은하고 고급스러우며,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인 차량용 방향제 Best 3을 소개합니다.
1. 조말론 차량용 방향제
조말론 브랜드의 향은 자연스럽고 은은하기로 유명합니다. 조말론 차량용 방향제는 대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드럽습니다. 또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과 닮은 향으로 기분을 편안하게 해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케이스로 차량을 더욱 모던하게 만들어주는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 향 종류 : 총 3가지
- 라임 바질 앤 만다린(Lime Basil & Mandarin): 시트러스한 향에 매혹을 가미한 중성적인 느낌의 향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향의 이미지는 남성 차에서 이 향이 난다면 그 남성은 귀공자이며 좋은 매너를 가진 사람으로 연상이 되고, 여성의 차량에서 이 향이 난다면 그 여성은 시원시원한 성격의 세련된 사람으로 연상이 됩니다.
-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Wood Sage & Sea Salt): 가장 호불호가 없는 향입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기분 좋은 향으로 중장년층에게도 인기 있는 향입니다. 해안가를 모티브로 만든 향으로 따뜻하면서도 시원하고, 그러면서도 은은한 매력의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피오니 앤 블러쉬 스웨이드(Peony & Blush Suede): 플로랄 계열의 향으로 깨끗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가진 향입니다. 조말론에서 구현하는 플로랄 향은 대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연상시키게 합니다.
2. 딥디크 차량용 방향제
딥디크 브랜드의 향은 대체적으로 개성 있고 숲과도 매칭이 잘 되는 향입니다. 딥디크 차량용 방향제의 향 종류 또한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개 모양과 비슷한 케이스는 디자인적이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 향 종류 : 총 8가지
딥디크 차량용 방향제 중 베스트셀러 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휘기에(FIGUIER): 딥디크 차량용 방향제 휘기에는 딥디크의 스테디셀러인 무화과나무 향입니다. 무화과나무의 향뿐만 아니라 무화과의 과실도 함께 은은하게 퍼집니다. 햇빛이 좋은 지중해를 떠올리게 되는 기분 좋은 향입니다.
- 34번가 생제르망(34 Boulevard Saint-Germain): 딥디크 차량용 방향제 34번가 생제르망은 중성적인 향으로 우디 하면서도 개성 있습니다. 이끼, 블랙커런트 잎, 오리엔탈 향신료, 꽃 향과 나무 향을 블딩 한 향입니다.
- 베이(BAIES): 딥디크 차량용 방향제 베이는 과일과 꽃 향이 조합된 딥디크의 상징하는 향입니다. 막 수확한 블랙커런트 베리는 싱싱함 한 향과 과육향이 퍼지고, 이곳에 장미 향을 더해 감각적이면서 유니크한 향으로 한 층 깊이를 더했습니다.
3. 아쿠아디파르마 차량용 방향제
아쿠아디파르마 브랜드가 가장 잘 표현하는 향은 청량감과 시원함에서 나오는 따뜻함입니다.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게 밸런스를 만들고 그러면서도 깨끗함을 놓치지 않는 향의 표현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아쿠아디파르마 향은 향수로의 용도뿐만 아니라 차량용 방향제 등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쿠아디파르마 차량용 방향제의 또 한 가지 장점은 방향제 케이스를 가죽으로 만들어 매우 고급스럽고, 색상 또한 3가지로 선택할 수 있어 차량 내부 컬러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 향 종류 : 총 9가지
아쿠아디파르마 차량용 방향제는 총 9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 미르토 디 파나레아: 아쿠아디파르마 차량용 방향제 미르토 향은 시원하면서도 청량감을 가진 향입니다. 은은하면서도 상큼한 이 향은 향수로도 인기가 많은 아쿠아디파르마의 스테디셀러입니다.
- 피코 디 아말피: 아쿠아디파르마 차량용 방향제 피코 향은 무화과 나무를 표현한 향입니다. 일반적으로 무화과를 베이스로 향들은 약간의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쿠아디파르마의 무화과나무 피코 향은 느끼함이 없으면서도 무화과 특유의 따뜻함과 상큼함은 잘 표현된 매우 매력적인 향입니다.
- 본조르노: 아쿠아디파르마 차량용 방향제 본조르노는 레몬과 민트, 로즈메리 등이 어우러져 나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기분 좋은 향입니다. 이탈리아와 너무 잘 어울리는 향으로 시원함과 청량감, 거기에 상큼함까지 더해져 하루의 시작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향입니다.
자동차 내부는 공간이 작기 때문에 자연과 닮은 향이 오랜 시간 향을 즐기는 데 좋습니다. 위의 소개한 은은한 차량용 방향제 추천 Best 3 브랜드의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진하지 않으면서 자연과 닮은 향을 표현하려는 대표적인 조향 기업입니다. 선호하는 취향의 향을 선택하여 기분 좋은 차의 차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칭찬받는 선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선물: 나라별 외국인 선물 TOP 선호도 (0) | 2023.12.24 |
---|---|
어린이 선물: 새콤달콤 티니핑, 새콤달콤 캐치티니핑, 인싸젤리메이킷 (0) | 2023.12.20 |
집들이 선물, 신혼집들이 선물 베스트 추천 (5만 원내) (0) | 2023.11.27 |
상견례 선물 추천 Best 5 (0) | 2023.11.22 |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추천 Best 5 (0) | 2023.11.16 |